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Contact Us
Special Practitioner
특수진료
홈 > 특수진료 > Orthoplinth > Orthoplinth소개

Orthoplinth소개

균형을 통한 건강 추구 Orthoplinth, 위례서울치과병원의 진료철학입니다.
석학들의 많은 연구에서 치아의 건강은 단순히 심미, 저작, 발음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전신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치아의 건강은 치아 사이의 균형 즉 교합, 충분한 치아 개수의 유지를 통한 균형 즉 위턱과 아래턱의 균형, 좌, 우의 균형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위례서울치과병원에서는 20여 년간 축적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치아의 균형이 신체의 균형에 주요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고 이를 Orthoplinth 라는 위례서울치과병원만의 개념으로 통일 하였습니다. 임플란트, 치아보철, 치아교정, 어린이 성장기 턱교정, 턱관절치료 등 모든 전문 진료를 Orthoplinth 라는 공통된 개념으로 치료하여, 균형잡인 치아건강으로 통해 전신건강을 향상 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Orthoplinth는 바르게 하다라는 ‘ortho’와 건축물의 기둥이나 벽을 받치는 기초 구조물인 ‘plinth’가 합쳐진 신조어로 20여 년간 치아건강에 대한 연구와 임상경험을 토대로 확립하게 된 위례서울치과만의 차별화된 진료내용이자 철학입니다.

턱뼈의 균형을 잡아 심미적인 안모를 만들어주는 양악수술을 집도하면서 수술 후 균형 잡힌 치아교합, 턱뼈 위치가 몸의 자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이것이 호흡의 습관을 개선하고, 목과 어깨의 긴장을 해소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또한 많은 턱관절 환자의 치료를 통해 균형 잡힌 턱관절의 건강이 신체의 바른 자세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두통, 이명, 입마름병을 포함하는 원인을 명확히 알기 어려운 몸의 이상 증세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도 관찰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서도 치아의 교합은 머리와 목의 자세, 또한 이를 통한 허리의 자세, 신체 좌우의 균형에 중요한 영향을 주며, 이들의 조화로운 균형이 신체의 생리적 균형을 이루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오랜 임상경험과 과학적으로 밝혀지고 있는 턱과 치아가 전신에 미치는 영향을 바탕으로 ‘모든 치과치료 목표는 균형에 있다’고 결론 내렸고, 이의 치료철학을 Orthoplinth 라는 단어에 담게 되었습니다.

저희 위례서울치과병원은 ‘균형을 통한 건강추구’라는 ‘Orthoplinth’의 개념을 모든 환자분들께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